본문 바로가기
사회토픽

블랙펄 인베스트먼트 이종호, VIP는 김계환→김건희 오락가락, 변호사와 통화 녹취 추가 공개

by 호외요! 2024. 7. 12.
반응형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공범으로 1심에서 유죄판결을 받은 블랙펄 인베스트먼트의 대표 이종호와 변호사 김 씨의 통화녹취가 공개된 후, 이종호는 대화 속 VIP가 해병대 사령관 김계환이라고 했다가 다시 김건희라고 말이 바뀌었다.

이번에 공개된 2023년 8월의 통화 외에 그 이전부터 있었던 블랙펄 인베스트 이종호와 변호사 김 씨의 통화 녹취가 추가 공개되었다.

전화_통화_이미지
전화 통화 이미지

 

블랙펄 인베스트먼트 이종호, VIP는 김계환 → 김건희 오락가락, 변호사와 통화 녹취 추가 공개



    블랙펄 인베스트 이종호의 임성근 구명 로비 의혹


    임성근 사단장과의 골프모임 추진 카카오톡 대화방의 멤버였던 블랙펄 인베스트 이종호와 변호사 김 씨의 통화녹취가 공개되고 임성근 사단장에 대한 구명로비 의혹이 강하게 일고 있다.

    통화 내용 중 임성근 사단장이 사표를 내려하자 이종호가 자신이 VIP에게 얘기할 테니 사표 내지 말라고 한 대목이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임성근 사단장을 별 4개 즉 4성 장군으로 만들려는 계획이 있음을 암시하는 대목도 나왔다.


    2023년 8월 9일 통화 녹취(블랙펄 인베스트 이종호, 변호사 김 씨)

    이종호
    - 임성근이? 그러니까 말이야. 아니 그래서 임 사단장이 사표를 낸다고 그래가지고 A가 전화 왔더라고. 그래가지고 내가 절대 사표 내지 마라. 내가 VIP한테 얘기를 하겠다.

    - 원래 그거 별 3개 달아주려고 했던 거잖아. 그래가지고 그래서 이제 포항에 가서 임성근이 만나기로 했는데 이건 문제가 되니까 이 새끼(임성근) 사표 낸다고 그래가지고 내가 못하게 했거든.

    - 그래갖고 A가 이제 문자를 보낸 걸 나한테 포워딩을 했더라고. 그래서 내가 VIP한테 얘기할 테니까 사표 내지 마라. 왜 그러냐면 요번에 아마 내년쯤에 발표할 거거든. 해병대 별 4개 만들 거거든. 근데 요새 갈수록 매스컴이 너무 두드리네.


    * 자세한 통화 내용 참조

    ▶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공범(블랙펄인베스트), VIP에게 임성근 사단장 구명로비 의혹 통화 녹취

     


    채상병 사건 수사에 대한 대통령실 중심의 외압의혹으로 특검법까지 진행되고 대통령 윤석열은 또다시 거부권을 행사한 상태. 도대체 대통령실 주변 수많은 인물들이 동원되어 임성근 사단장을 이렇게 까지 보호하려는 이유가 의문인 상황에서 터져 나온 통화녹취이기에 논란은 더 커질 수밖에 없다.

    반응형

     

    VIP는 김계환 사령관 → VIP는 김건희


    통화녹취가 공개되고 논란이 일자 이종호는 통화 내용은 자신의 허풍, 과시였을 뿐 임성근 사단장을 알지도 못한다며 구명 로비 의혹을 부인했다.

    또 청와대 경호처 출신 송 씨(골프모임 추진 대화방 멤버)에게서 온 문자 내용을 변호사와 통화하며 그대로 얘기한 것뿐이라는 해명을 내놨다. 그러면서 통화내용 중 VIP는 해병대 사령관 김계환이라고 했다.(2024. 7월 10일 동아일보, 중앙일보 등과의 인터뷰)

    아종호의 말대로 VIP가 김계환 사령관이라면 별 3개(3성 장군)인 김계환 해병대 사령관에게 얘기해 김계환의 부하인 별 2개 임성근을 별 4개(4성 장군)로 만들려 했다는 내용은 상식적으로 말이 되지 않는다.

    또한 해병대 사령관을 통상적으로 VIP로 칭하는 경우도 없거니와, 이종호가 대통령과 김건희를 VIP를 뜻하는 V1, V2 등으로 불렀다고 변호사 김 씨가 공수처에서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시 이종호의 말이 바뀌었다. 이종호에게 문자를 보냈던 경호처 출신 송 씨가 '자신이 보낸 문자에 VIP라는 표현을 쓴 적이 없다'는 인터뷰가 나오자 이종호는 11일 채널A와의 통화에선 'VIP는 김건희를 뜻한 것'이라고 밝히며, 하지만 김건희의 연락처도 모르고 구명 로비를 한적 없다고 의혹을 부인했다.

     

    블랙펄 인베스트 이종호와 변호사 김 씨의 통화 녹취 추가공개

     

    이종호와 변호사 김 씨, 카톡 대화방 멤버들의 관계

    이번에 공개된 2023년 8월의 녹취 외에도 블랙펄 인베스트 이종호와 변호사 김 씨는 해병대 선후배 사이로 2023년 7월 채상병 사건이 발생하기 이전부터 통화를 주고받으며 친분을 유지해 왔던 것으로 보인다.

    전직 청와대 경호처 직원 송 씨는 이명박 정부시절 외교안보비서관으로 파견 나온 임성근과 알게 되어 친분을 유지하던 사이였고, 모두 해병대 출신인 이들이 2023년 3월부터 카톡 대화방을 만들어 참가했고 그것이 이번에 밝혀진 골프모임 추진 대화방의 멤버들이다.

    해병대 출신 모임인 카톡 대화방 멤버는 블랙펄 인베스트 전 대표 이종호, 변호사 김 씨, 전직 청와대 경호처 출신 송 씨, 현직 경찰 최 씨, 사업가 최 씨 등 5명이다. 변호사 김씨는 현재 박정훈 대령의 변호인단으로 활동하는 김규현 변호사로 추정된다.

    카톡 대화방 멤버였던 변호사 김 씨는 이종호와의 통화를 주고받던 중 내용이 심상치 않아 부담을 느끼던 중 전직 국회의원, 언론(JTBC)에 대화 내용을 얘기했고 JTBC는 취재를 계속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2024년 국회 법사위 채상병 특검법 입법 청문회에서 임성근 사단장이 이종호를 전혀 모른다고 하자 JTBC에서 확보한 이종호와 변호사 김 씨의 통화녹취가 보도되었다.

    변호사 김 씨는 그간의 이종호와의 통화녹취를 공수처에 공익신고로 제보하고 공수처의 제보자 조사도 맡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래는 블랙펄 인베스트의 이종호와 변호사 김 씨의 통화녹취로 채상병 사건이 발생하기 이전부터 이종호가 별 4개(4성 장군)를 말하고 국방장관 추천, 국회의원 공천 등 심상치 않은 내용을 언급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종호와 변호사 김 씨의 통화 녹취 내용

    2023.05.11 09:01 이종호와 변호사 김 씨 통화

    2023.06.23 13:27 이종호와 변호사 김 씨 통화


    2023.07.13 19:48 이종호와 변호사 김씨 통화

    - 이종호: 우리 4성 장군 탄생하잖아, 이번에 국방장관 추천했는데 될거야.

    2023.07.19 채상병 사건 발생

    2023.08.09 09:40 변호사 김 씨와 전 경호처 전 직원 송 씨 통화

    - 변호사 김 씨가 임성근 어찌 된 일인지 물어보자 송 씨가 "수사단장 그 xx가 오바했고 피의자도 아닌데 상관들에게 미리 알려줘야지"라고 박정훈 대령을 비난.
     
    2023년 08.09 18:57 이종호와 변호사 김 씨 통화
    - 이번 2024.07.09 공개된 '내가 VIP에게 얘기할게' 하는 내용.


    2023.08.28 17:08 이종호와 변호사 김 씨 통화
    - 통화 후 식사자리에서 이종호가 변호가 김 씨에게 임성근 사단장 관련 자세한 이야기를 들려줌.
    - 이종호가 대통령을 V1, 김건희를 V2로 불렀다는 내용 포함. 

    2023.08.28 20:54 이종호와 변호사 김 씨 통화

    - 이종호: 잘 들어갔지? 오늘 이야기는 서로 지키자.(발설하지 말고 비밀로 하자는 뜻) 

    2023.08.29 17:34 이종호와 변호사 김 씨 통화
    - 이종호: 앞으로 잘해보자. 너 아파트도 사야지. 경제 진로 문제 내가 도와줄게. 등등의 통화 내용.

    2023.09. 변호사 김 씨 전 국회의원 등에게 관련사실을 이야기함.

    2023.09.11 이종호와 변호사 김 씨 통화

     

    2024.03.04 16:05 이종호와 변호사 김씨

    - 이종호: 바빠도 안부전화 좀 해라. 공천 못 받았냐 빨간 당 가면 도와줄 텐데.
    - 너는 성근이, 임사단장을 안 만났구나. 내가 쓸데없이 개입을 해가지고.

    2024.05.26 10:45 변호사 김 씨와 이종호 통화
    - 변호사 김시가 이종호에게 용산이랑 소통하는지 물으니 이종호는 애매하게 흘려 넘김.

    위 내용은 유튜브 최경영TV에서 공개한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 최경영 TV, 이종호 통화 녹음파일 내용 공개

    이종호 통화 내용 공개, 출처: 유튜브 최경영TV

     

     

    특검의 필요성

    2024.06.21 국회 법사위에서 채상병특검법 입법청문회가 열렸고 이종호를 아느냐는 야당 의원의 질문에 임성근은 전혀 모른다고 부인했다.

    입법청문회 이후 6월 25일 JTBC는 해병대 골프모임 추진 대화방 내용을 보도했고, 7월 9일 이종호와 변호사 김 씨의 통화 녹취록을 공개했다.

    2024.07.01 변호사 김 씨는 공수처에 이종호와의 그동안 통화 내용을 공익제보하고 조사를 받았다.

    그동안의 수많은 의문과 하나 둘씩 쏟아져 나오는 여러 정황상 반드시 특검을 통하여 모든 사실이 밝혀져야 한다. 비단 채상병 사건 수사 외압 의혹 뿐 아니라 윤석열 정권에서 벌어지는 많은 일들이 그 의도와 절차 등, 국가 시스템의 근간인 헌법정신에 어긋나는 괴랄한 일들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 채상병 특검법 윤석열 거부권(재의요구) 행사, 재의결 통과 필요 의석수 및 여당 이탈표

     

     

    채상병 특검법 윤석열 거부권(재의요구) 행사, 재의결 통과 필요 의석수 및 여당 이탈표

    국무회의에서 채상병특검법 재의요구안(거부권)을 의결하고 윤석열이 거부권을 행사하며 채상병특검법은 다시 국회에서 재의결 표결을 거치게 되었다.재의결에 필요한 의석수(21대 국회와 22대

    artopic.tistory.com

     

    반응형

    댓글